초록우산 나눔음악회 in 세종

변진섭, 남승민, 박지헌, 맥키스오페라단, 지선우, 고애니 출연

정다은 기자 승인 2022.10.07 15:57 의견 0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후원회(회장 정선주)는 9월 29일 세종시 비오케이 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최불암 전국후원회장, 이홍렬 홍보대사,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봉주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 임석권 세종시닷컴 대표,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한기정 세종시소상공인협회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회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초록우산 나눔음악회 in 세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가수 변진섭

이날 행사는 1부 그린리더클럽 발대식을 진행했고 2부 음악회 행사로는 ‘초록우산 나눔음악회 in 세종’을 이홍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의 사회로 가수 박지헌 V.O.S리더의 ‘큰일이다’, 지선우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가야금연주, 고애니 참아트컴퍼니 대표의 가야금 연주, 가야금 협연, 맥키스오페라단의 축배의 노래, 가수 남승민 초록우산 아이리더의 ‘떠나는 님아’, 가수 변진섭의 ‘희망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지면을 통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 74년 동안 아동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며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서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후원자님께 감사드리고자 세종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나눔음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국후원회장 최불암 인사말

최불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국 후원회장은 “소파 방정환 선생께서 ‘어린이날 선언문’을 발표한 지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올해 저소득 가정 아동의 꿈을 응원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초록우산 나눔음악회 in 세종’을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믿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주시는 후원자님을 통해 재능을 펼치고 있는 우리 ‘아이리더’의 공연과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함께 해주신 출연자들의 감동적인 공연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정선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후원회장 개회사

정선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후원회장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후원회는 비록 창립한 지 4년밖에 안 됐지만 세종지역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원 사업을 순조롭게 할 수 있었던 것은 그 가운데에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후원자님이 계셨기에 가능했음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세종후원회에서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후원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초록우산 나눔음악회 in 세종’을 마련했다. 이번음악회는 세종에 계신 많은 후원자님께서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것으로 세종 아동들의 꿈을 응원해 주신 나눔의 가치가 어떻게 꽃 피우는지 마음깊이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홍보대사 방송인 이홍렬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50년 6·25전쟁과 고아 구호사업에 집중한 이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아동옹호 대표기관이다. 현재 국내·외 아동, 연간 약 100만 명에게 직·간접 도움을 주며 그들의 미래를 열어가는 일을 하고 있다.

맥키스오페라단(단장 정진옥)
그린리더스클럽 위촉 나눔 포토액자 증정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서 사업을 투명하고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기관을 통해 투명한 재정 운영을 검증받고 있다. 글로벌 플랫폼인 ‘Accountable NOW’의 회원기관으로서 투명성 및 탁월성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