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기업인의 날' 개최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는 10월 21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2022 여성벤처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정다은 기자 승인 2022.11.08 14:04 의견 0

이날 행사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김진오 대전시의회 부의장,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 백운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임헌문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정상봉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대전세종충남경영자총협회 강도묵 회장, 최덕호 금성백조 전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최석화 회장, 송은숙 초대회장, 김영휴 2대회장, 강경애 3대회장 등 여성벤처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회사-황순화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장

행사는 축하공연, 내빈소개, 협회소개영상, 황순화 회장의 개회사,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김진호 대전광역시의회 부의장,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회장의 축사, 자랑스런여성벤처기업인 표창, 단체사진 촬영, 교류의 시간 및 만찬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황순화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섬세함과 포용의 리더십으로 최근 여성벤처기업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에서도 이런 여성벤처기업이 지역 경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일류경제도시 대전으로 나아감에 있어 여성벤처인들은 정말 소중함 분들입니다.”라며 “도전과 혁신으로 대전시에 큰 힘이 되어주신 여성벤처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만드는 데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일류경제도시를 강조했다.

김진호 대전광역시의회 부회장은 “2022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기업인의 날을 환영하며 같은 날 맞이한 벤처협회의 창립기념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행사준비를 위해 정성을 다해주신 황순화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오늘 자랑스러운 여성벤처기업인 표창의 영예를 안으신 분들께도 다시 한 번 축하인사 드리겠습니다.”라며 “함께해주신 이장우 시장, 이상찬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님과 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님 그리고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과 최석화 여성경제인연합회장님께도 감사인사 드리겠습니다. 협회는 여성벤처기업역량강화를 위한 페리도트미래포럼과 여성벤처CEO아카데미 예비창업자발굴지원 등 여성의 벤처창업 확산과 성장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앞으로도 여성벤처의 창업과 안정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든든한 지원자로 역할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대전광역시의회에서도 여성벤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성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했다.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여성의 벤처창업과 스케일업을 위해서 여성벤처기업인의 날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황순화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장님 함께해주신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님 여성벤처기업인여러분께 감사인사드립니다.”라며 “지방중기청은 현장이 체감하는 정책으로 더 열심히 여성벤처기업과 소통하고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여성벤처기업인과 지원기관들이 모두 모인 자리입니다. 좋은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기업의 모든 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오늘 이렇게 함께 하게 되어 많이 기쁘고 코로나가 거의 접어지면서 우리 여성벤처인들이 이렇게 하고 계시는 사업들이 희망을 가지고 뻗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이장우 시장님의 축사를 듣고 제가 그 열정에 살짝 멈춰버렸는데요. 실제 대전에 올 때마다 제가 늘 느꼈고 자문해드리고 싶었던 내용을 그대로 실현시키려는 포부를 듣고 굉장히 감동받았습니다.”라며 “이제 10월의 마지막인데 올해 마무리 잘 하시고 올해 성과가 좋으실 수도 있고 또 어려운 환경일 수 있는데 잘 함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수상하실 여성벤처인들 너무 자랑스럽고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라고 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는 2009년 한국여성벤처협회 대전충청지회로 발족해 2014년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산하 별도법인을 설립해 현재는 회원사 100여 개 기업이 활동 중이다.

▲ 자랑스런 여성벤처기업인 표창

대전광역시장상 (주)이에이드 손예심 대표이사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주)소마바이오 김숙희 대표이사, ㈜예주식품 대표이사, 노무법인 정음 이은정 대표
대전시조달청장 표창 (주)TnF.Ai 이성옥 대표이사
대전상공회의소장 표창 (주)오라진 조옌 대표이사, 도이피다 김도이 대표, 상림예다원, 공주영 원장
대전신용보증재단 표창 오렌다 진나하 대표
한국여성벤처협회장 표창 (주)리윤바이오 이진희·윤정인 대표이사, NBC꽃예술협회 홍은주 회장
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장 표창 메이커박스 박영리 대표, (주)스태킹코리아 진은영 대표이사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