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0 15:57 (화)
골프로 그 사람의 성격 나타난다.
상태바
골프로 그 사람의 성격 나타난다.
  • 시사저널 청풍
  • 승인 2019.07.0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로 그 사람의 성격 나타난다.

 

성격이란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말하는 것으로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형태로 카멜레온처럼 변신할 수 있지만 무표정한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그 사람의 성격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의 하나가 같이 골프를 쳐보는 것과 고스톱을 쳐보는 게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된다.

 

골프를 치면 그 사람의 매너나 인격, 그리고 태도 등이 종합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그 사람의 성격이 상황에 따라 나타난다.

 

내기가 걸린 홀에서 플레이 중 OB가 나면 규칙대로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몰간을 달라는 사람이 있고, 타수를 속이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정직하게 타수를 기록하는 사람이 있다.

 

러프에 빠졌을 때 장타 위주의 무모한 모험만을 고집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현실에 맞게 안전하게 레이업하고 잘 빠져나와 다음번 기회를 활용하는 사람이 있다.

 

급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느긋한 사람이 있고 지나친 경쟁심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상대방의 좋은 샷을 진심으로 축하해 주는 사람이 있다.

 

플레이중 메너와 에티켓을 준수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전체적 경기 흐름에 동조하는 골퍼가있는 반면 큰소리로 떠들고 모든게 자기 위주로 골프장에서 흔적을 남기지 말야할 벙커정리는 나몰라라 그냥 나오고 그린의 피치자국도 못본체하는 사람이있다.

 

“신입사원이나 경력사원을 면접할 때 골프면접을 활용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것이다.”

 

고스톱을 쳐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 표시가 나 게되 패를 돌리고 난 후 그 사람의 표정을 보면 광이 몇 개 들어오면 얼굴이 밝고 고도리 청단, 홍단이라도 들어오면 표정이 달라지고 별 볼 일 없으면 얼굴에 나타나게 된다.

 

골프도 남의 불행이 자기의 행복으로 동반자가 OB 나면 겉으론 동정하는 채 하지만 속으로는 쾌재를 부른다.

대다수 친선게임에서는 게임이 끝난 후 돈을 정산하면 누가 얼마 잃고 얼마를 땄는지 정산되지만 다른 주머니에 넣은 사람과는 계산이 맞지 않는다.

그런 사람과는 같이 골프하기 어려운 사람이다.

 

성질 급한 K사장과 골프를 치는데 그 날따라 원하지 않는 곳으로 공이 자꾸 가더랍니다.

티샷은 OB에, 세컨샷은 러프에, 퍼트는 3퍼트에...동반자들은 그런대로 치는데 유독 이 분만 그러기를 몇 홀 째. 워터 헤자드가 있는 홀에 왔을 때 K사장 제대로 맞지 않는다고 육두문자로 큰소리 지르더니 자기 골프백을 연못에 던져버리고 동반자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클럽하우스 쪽으로 올라가서 나머지 사람들은 어안이 벙벙해 있는데 올라갔던 K 사장이 곧 다시 돌아오길래 동반자들은 나머지 홀을 같이 치나보다 했는데~

헐 ~연못에서 집어 던졋던 골프 백을 건져 올려 백주머니 자크를 열고 자동차 키를 찾아내더니 골프 백을 다시 연못에 집어 던지고 아무 말없이 올라가 버려 동반자들은 나머지 홀을 기분 잡쳐 플레이했다.

 

골프 백을 연못에 집어 던진 그분은 아마 그렇게 함으로써 골프를 자기 마음대로 했으니 내가 이겼다’라는 마음의 위로를 얻고 싶었나 보지만 그런 행동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그 날의 골프를 포기한 것이니 패배보다 더 못한 결과로 동반자들로부터 다시는 골프에 초대받지 못했을 것이다.

수년전 미인선발대회 심사위원인 C성형외과원장과 라운드중 스타트 홀에서 C원장 티샷 하기위해 어드레스 하는데 동반들이 조용하지 못하고 잡담을 하는데 C원장이 모자를 벗고 “말씀중 죄송한데요 저 쳐도되됬습니까”인사를 하자 조용해졌다.

“조용히 해주세요”라고 했으면 듣는사람도 기분 나뻣을것인데 기분이 나쁘지 않아 같은 말이라도 묘하게 마음을 움직이는것도 보았다.

 

골프가 재미있는 이유 중의 하나는 자기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느날은 파플레이를 이어가다가 OB나고 난후 드리플보기에 90을 넘겨 기분 잡치기도 하지만

상급자들은 초보자들에게 늘 골프는 『자기 마음을 비워야 한다』고 멘탈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주지만 실천하기란 쉽진 않다.

 

『자기를 이기는 자가 골프를 얻는다』고 하는 것은 프로골퍼나 아마추어 주말골퍼나 다 같이 느끼는 진리로 골프를 통해 내 성격을 먼저 확인해 보고 스스로 잘못된 성격을 바꿔 나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