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0 14:54 (목)
숙취가 두려운 당신, ‘확깨삼’을 들이십시오
상태바
숙취가 두려운 당신, ‘확깨삼’을 들이십시오
  • 시사저널 청풍
  • 승인 2019.09.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다누림 이채령 대표

직장인은 술자리가 많다. 특히 원하는 만큼 원하는 술을 마시는 자리가 아닌 경우가 유독 많다. 시대가 변해 회식 문화도 크게 달라졌지만 달갑지 않은 술자리는 여전히 줄지 않은 현실이다. 피할 수 없다면 내상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숙취 해소는 물론 몸에도 좋고 맛까지 좋은 숙취 해소제가 있다면 어떨까. 먹어본 사람은 꼭 다시 찾는다는 ‘확깨삼’ 같은 숙취 해소제 말이다.

다누림, 흑삼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출시 후 일주일 만에 SNS를 점령한 숙취 해소제가 있다. 흑삼 브랜드의 대명사 (주)다누림(대표 이채령)이 출시한 ‘확깨삼’이 그 소문의 주인공이다. 홈페이지에 등록도 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제품이 입소문만으로 무서운 기세로 판매 중인 것.

이제 ‘흑삼 하면 다누림’이란 공식을 완성한 이채령 대표는 “피할 수 없는 술자리에 몸을 보호할 수 있는 흑삼 제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주변의 청원이 많아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출시 이유를 밝혔다. 2007년 설립한 다누림은 흑삼의 우수한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우려먹는 흑삼’을 출시, 그 간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았다. 그 후 끊임없는 R&D를 통해 ‘통째로 우려먹는 흑삼’, ‘통째로 우려먹는 홍삼차’, ‘흑삼진’, ‘경방환’ 등을 잇달아 출시, 흑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수삼을 구증구포(9번 찌고 9번 건조)하여 만든 담흑갈색 삼인 흑삼은 이 과정에서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을 생성해 홍삼보다 더 많은 유효 성분이 발생한다. 그래서 흑삼을 ‘사포닌의 끝판왕’이라 부르기도 한다. 다누림은 특허받은 제품 가공 방식으로 뜨거운 물만 부어도 흑삼 진액이 우러나 고스란히 흑삼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매년 철저한 성분 검사와 농약 및 벤조피렌 검사 등을 실시, 안전성에도 까다로운 재확인 절차를 거친다. 따라서 ‘흑삼을 제대로 만드는 기업’이란 다누림의 신뢰도 덕분에 광고 한 번 안 한 신제품이 출시 일주일 만에 예약 판매까지 돌입했다.

숙취 후 깨진 몸의 밸런스, 흑삼으로 바로 잡다

“흑삼은 그 자체로도 우수하지만 특히, 숙취 해소에 탁월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요. 그래서 술자리가 괴롭다는 지인의 요청에 소량 제조해 선물로 드렸는데 효과가 눈에 띄게 좋았습니다. 음주 전에도 좋지만, 후에도 섭취하면 음주 수치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것을 실험까지 해서 후기에 올렸더라고요. 그래서 확깨삼을 음주 전에 드시면 술을 평소보다 배는 먹게 된다는 원망도 들었어요.(웃음)”

당연한 결과지만 음주 후엔 몸의 밸런스가 깨진다. 이채령 대표는 숙취 해소뿐 아니라 다음날 몸의 컨디션을 책임질 그런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한다. 따라서 염증에도 탁월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는 흑삼 성분이 들어간 확깨삼은 숙취뿐 아니라 몸의 밸런스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흑삼 성분 중 핵심이라 할 수 있는 Rg3, Rk1, Rg5가 함유된 추출물과 인삼, 복령, 지황, 새싹보리, 꿀, 배즙 등을 배합해 기능과 맛을 모두 잡았다. 성분을 보면 숙취 해소제라기보다 보약에 가깝다. 또한 은은한 흑삼의 향기와 부드러운 단맛 덕분에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대량으로 구매하는 추세라고 이 대표는 전한다. 이미 미국과 베트남 수출이 확정된 상황이며 다누림과 별도의 법인으로 판매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다누림의 진화, 흑삼의 진보

“다누림이 긴 시간 사랑받는 이유는 편리성과 우수성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먹일 약을 만들기 위해 뛰어들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제품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심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이 요즘처럼 와닿은 적이 없어요. 몸에 좋은 흑삼을 편리하게 드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다누림이 성장할수록 흑삼 시장도 진보한다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충실이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다누림을 지켜봐 주세요. 우수한 대한민국의 흑삼이 세계로 뻗어가는 것을 목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 다누림 이채령 대표

 

(주)다누림 대표이사

벤처인증기업 / 대전광역시 유망중소기업

대전광역시 의정자문위원

대전광역시 규제개혁자문위원

벤처, FDA, 베트남 식약청, ISO 22000 획득

HACCP, 클린사업장 인증기업, 한국관광명품 인증기업

수상경력

2012 대전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2014 대전시장 표창장

2014 중기청장 표창장

2014 충청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2016 농식품 파워 브랜드 대전 장관상

2016 세계발명 농림축산부 장관상 특별상, 은상 그 외 다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