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壬寅年 ‘검은 호랑이 띠’

조희성 생활미술아카데미 원장 승인 2022.01.06 15:05 의견 0

새해 福많이 받으세요!

壬寅年 새해 아침 福많이 받으세요!

코로나가 바꾸어 놓은 세상 신축년이 가고 2022년 임인년 희망찬 새해가 밝아 빛나는 새해가 시작되었다. 지난 2021년의 힘들고 암울했던 위드 코로나의 상황에서 빠른 백신 공급에도 불구하고 방역 완화의 틈새에 ‘오미크론’ 변종의 확산은 방역당국을 긴장시키고 각종 정치적, 사회적 갈등으로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올해는 임인년으로 임인(壬寅)은 육십간지 중 39번째이며 그중 검은 호랑이(黑虎)해로 또한 2022년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제20대 대통령을 뽑는 대선이 있는 해이기도 하다. 특히 충청 정치권의 지방선거에도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대면정치 활동에 제약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하려는 정치신인들의 운신의 폭이 좁아지고 있다.

새해에는 시민들의 삶이 편리해지고 도시 경쟁력이 높아지는 지속가능한 데이터 중심도시를 구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시티, 클라우드, 인공지능 산업육성에 이르는 데이터 중심도시 구현과 방향을 제시하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검은 호랑이’의 굳건하고 강인한 힘으로 코로나를 물리치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 희망찬 새출발을 하는 해가 되길 기대하며 각 가정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한다.

임인년(壬寅年) 새해 아침
조희성 생활미술아카데미 원장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