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동 인테리어 갤러리 쇼룸(2nd floor)

Student Intern Reporter | Lee, Elina

이원재 교수 승인 2023.02.08 15:46 의견 0

본 인턴기지는 이번호에서 고급주택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한 갤러리 2층 부분을 탐방하고 그에 대한 생각을 아래와 같이 취재하였다. 계단을 올라가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먼저 보이는 것은 커다란 주방과 다이닝이 보이게 된다. 주방은 3200mm의 크기의 12mm 두께의 3600X1200mm 사이즈의 포세린 타일로 마감을 한 커다란 아일랜드를 맞이하게 된다.

이 그레이색상의 아일랜드는 주방의 한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마치 커다란 잘 가공된 천연 돌 박스 느낌이다. 가까이서 본 주방은 가운데 그레이색상의 아일랜드와 dark oak wood색상의 전면 커다란 주방장과 바닥의 원목마루는 조화로운 색상을 보여준다. 일반적인 주택에 설치되는 커다란 은색의 후드와는 달리 고급주택의 주방에서는 아일랜드 상판 인덕션레인지 옆에 조리 시 올라와서 음식의 냄새나 연기를 흡입하는 자동식 후드가 설치되어 있다.

특히 주방에서 나에게 가장 인상적인 점은 아일랜드에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 펼쳤다가 접을 수 있는 움직이는 다이닝 테이블일것이다. 하단부에는 이 다이닝테이블을 지탱하는 서포터가 있으며 이 서포터는 바퀴가 있어서 사용자가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러한 움직이는 다이닝 테이블은 주방과 다이닝공간을 사용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주방과 다이닝을 지나서 옆으로 가면 커다란 거실이 나오고 거실 한 측면으로는 하단부에 TV장이 길게 위치해 있다. 밝은 cherry wood색상의 TV장 아래에는 간접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거실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라운드 된 천정에서 은은하게 내려오는 거실 조명과 특별한 위치를 밝혀주는 rail spot등은 알맞은 거실의 조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거실에 위치해 있는 화장실은 전체적으로 베이지색상의 커다란 사이즈의 포세린타일로 바닥과 벽을 마감하였다.

대부분의 주거의 화장실이 작은 사이즈의 타일로 마감을 한것과는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 화장실 작업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크기가 큰 포세린을 시공하는 것은 대단히 많은 노력과 경비가 들어간다는 것을 알 게 되었다.

다용도실의 카키색상의 가구는 다양한 수납함을 가지고 있고, 실용적인 공간구성을 가능케 해준다고 생각이 들었다. 특히 대나무바구니의 수납함은 다소 차가울 수 있는 다용도실을 따뜻한 느낌의 공간으로 만들어주었다.

라운드된 테이블과 오렌지색상의 의자로 구성된 서재는 독서나 컴퓨터 작업을 위한 공간으로 보이며 무거운 업무를 하는 공간이기 보다는 편안하게 여유와 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고 생각했다.

역삼동 인테리어 2층 쇼룸은 고급주거 공간에서 거실, 주방, 다이닝, 안방, 화장실등 실제 주거의 평면을 반영하여 최근의 트랜드가 어떠한지 볼 수 있는 장소였다. 주거의 공간성에 대한 이해도 알게 되었으며 특히 어떻게 하면 공간을 효율적이면서도 아름답게 표현 할 수 있는지를 느끼게 되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청풍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